아킨우미 아데시나 AfDB 총재, 만장일치로 연임

 

2020년 8월 27일, 아프리카개발은행 그룹의 총재 선거에서 아킨우미 아데시나 총재가 재선되었다.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대의 영향으로, 가상 형식으로 개최된 제55차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에서 총재 선거가 실시되어 당행 그룹의 54개 아프리카 역내 가맹국과 27개 역외 가맹국의 대표 전원이 아데시나 총재에게 신임표를 행사했다. 

저명한 개발경제학자이자 나이지리아 농업부 장관을 지낸 아데시나 총재는 2015년 5월 제8대 총재로 취임한 이래 임기 1기 동안 당행그룹 개혁과 아프리카 개발을 가속화시킨 역할을 해왔다. 이번 재선을 통해 올해 9월 1일부터 2기째의 임기에 임한다 (임기 5년).

아데시나 총재는 1기 임기에서, 「에너지」, 「농업」, 「산업화」, 「역내통합」, 「삶의 질 개선」의 5개의 최우선 분야로 하는「High 5s」에 중점을 두어왔다.

또, 아데시나 총재의 리더쉽 아래, 당행 그룹은 신형 코로나 감염증(COVID-19) 감염 확대하의 아프리카 대륙을 위한 자금 원조로 100억달러에 이르는 퍼실리티를 시작했다.  COVID-19에 대처하기 위한 30억달러 규모의 소셜 본드를 발행했다. 이것은 국제 자본 시장에서 발행된 최대의 소셜본드가 되었다 (보도자료).

 

ページトップ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