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2023년 아프리카경제전망 세미나 (일시: 7.12.수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온라인)
2023/7/3
<2023 아프리카경제전망 보고서> 아시아 대상 세미나
o 행사명: 아프리카개발은행 2023 아프리카경제전망 세미나 (아시아 대상)
o 주 최: 아프리카개발은행, 대외경제정책연구원 (KIEP)
o 일 시: 2023년 7월 12일 (수) 4:00-6:00 pm 한국시간
o 주 제: 아프리카의 기후와 녹색 성장을 위한 민간 부문 자금 조달(Mobilizing Private Sector Financing for Climate and Green Growth in Africa)
o 하이브리드 온∙오프라인 형식: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대회의실 4층 & 온라인 (참가등록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프리카개발은행은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공동으로 2023년 아프리카경제전망 (African Economic Outlook 2023, AEO) 세미나를 2023년 7월 12일에 진행합니다. 행사는 대면과 비대면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개최합니다.
아프리카경제전망 보고서는 아프리카개발은행그룹의 대표적인 연례 간행물로서, 정책 결정에 기반이 되는 강력한 최신 자료들과 아프리카의 경제 성과 분석을 제공합니다. 2023년 보고서는 아프리카 대륙의 기후 및 녹색 성장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민간 부문 자원을 동원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에 중점을 둡니다.
이번 세미나는 아프리카개발은행 아시아대표사무소와 아프리카개발은행 거시경제조사국이 2020년부터 공동 주관한 연례 세미나로, 올해로 네번째를 맞습니다.
본 행사는 특히 정부 고위 관계자, 정부 기관, 외교관, 개발기관, 민간부문, 시민사회 구성원, 싱크탱크 및 학계에 유용하리라 예상되며, 그 외 아프리카의 기후 금융 및 녹색 성장의 경제 동향과 기회에 관심이 많은 모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아프리카개발은행의 수석 이노코미스트이자 경제 거버넌스 및 지식관리 담당 부총재인 Kevin Chika Urama 교수가 세종시에 위치한 KIEP 본원에서 직접 대면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아프리카개발은행의 한국, 캐나다, 중국, 쿠웨이트, 튀르키예를 대표하는 이사 Edmond Wega 대사도 환영사를 전달합니다.
본 행사는 하이브리드입니다. 세종시에 위치한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 대면 형식과 동시에 온라인으로도 진행됩니다.
작년 행사에는 아프리카와 아시아를 통틀어 총 4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본 세미나는 전반적으로 정책 대화를 위한 플랫폼으로서 아프리카개발은행의 주요 아시아 파트너들의 많은 관심을 얻어왔습니다.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며, 불어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